Celeb 신규 회원 가입

1. 총칙 1) 목적 본 약관은 '(주)텐원더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Celly Shop'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1. 'Celly Shop'​이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Celly Shop'​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판매자인 ‘Celeb회원’과 구매자인 ‘일반회원’으로 구성됩니다.​ 3. 'Triple A’의 일반회원 아이디는 ‘Celly Shop’ 접속 및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Celly Shop’에서의 판매는 ‘회사’가 지정한 판매자, ‘Celeb 회원’만 가능합니다. ‘Celeb회원’으로 지정된 판매자는 ‘Celly Shop’에서만 활동이 가능하며, 해당 아이디로 Triple A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Triple A’ 및 ‘Celly Shop’ 회원가입 가능 횟수는 E-mail 계정 1개당 1회로 제한됩니다. 또한 ‘일반회원’으로 등록된 E-mail 계정은 ‘Celeb회원’으로 등록될 수 없으며, ‘Celeb회원’으로 등록된 E-mail 계정 또한 ‘일반회원’으로 등록될 수 없습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이용자'란 ​'Celly Shop'​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7. 'Celeb 회원'이라 함은 'Celly Shop'에 본인의 재화 및 용역(이하'상품'이라함)을 등록하여 판매하거나 또는 제공할 의사로 'Celly Shop 플랫폼‘(이하 ‘플랫폼 서비스’라 함)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8. ‘일반회원’​이​라 함은 ​'Celly Shop'​에 등록된 ​'Celeb 회원'​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또는 제공받을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9. ‘일반회원'은 ’Celeb회원‘을 제외한 ‘Triple A’ 서비스 전체 가입 ‘회원’을 의미합니다. 10.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플랫폼 제공서비스, 안전거래서비스, 안심결제서비스, 제품검수서비스, 배송서비스, 홍보서비스,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통계자료를 포함한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1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 중 게시한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10. ‘장소정보’라 함은 모바일 단말기의 WPS(WiFi Positioning System), GPS 기반으로 추출된 좌표를 이용하여 ‘회사’ 또는 ‘회원’이 생성한 지점의 정보를 말합니다. 11. ‘개인정보’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제2조 제1항 제6호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기타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기타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보호법,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4)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및 운영서비스 - 판매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구매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상품정보검색서비스 및 마케팅 프로모션서비스 - 매매계약체결 관련 서비스 - 안전거래서비스 - 제품검수서비스 - 전자상거래 관련 지원서비스 -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며,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용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5)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TA 셀리샵'​와 관련된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2. 계정 2. 계정 1)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1. ‘Celeb회원’ 및 '일반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인터넷 접속 등의 방식으로 ‘회사’가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입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이용자’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가 전항의 고지 하단에 있는, 동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또는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이 약관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6. ‘Celeb회원’ 또는 ‘일반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확인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본인명의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7. ‘이용자’가 만 14세미만,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는 법정대리인 (부모 등)의 동의를 받아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는 동의서를 첨부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동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회원'으로 등록되는 것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9.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10.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1. '회원'은 '아이디'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아이디' 등 수정이 불가능한 정보도 있습니다. 13. '회원'은 '서비스'이용 계약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여서는 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14. '회원'이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회원탈퇴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회사'가 정한 회원탈퇴절차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2. '회원'이 발한 회원탈퇴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원탈퇴가 처리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탈퇴 이후라도 '회원'으로 등록된 기간 중에 '회원' 본인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타 '이용자'에게 손해를 초래했다면 회원탈퇴를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기타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회원'이 등록한 내용이 '회사'에 중대한 피해를 입힐우려가 있어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3)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서비스화면 알림기능, 이메일,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원활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서비스화면 알림기능, 이메일,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상품거래 1) 계약당사자의 의무사항 1-1) ‘​Celeb 회원​’의 의무 1. ‘Celeb 회원’은 회원가입을 할 경우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Celeb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Celeb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Celeb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즉시 온라인 상(웹페이지/애플리케이션)에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을 하지 않거나 수정 지연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Celeb회원’은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Celeb 회원’이 아이디, 닉네임 등 Celly Shop을 비롯한 기타서비스 플랫폼 내에서 사용되는 명칭 등의 선정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사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명칭의 사용 -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등의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명칭의 사용 -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거나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이 포함된 명칭의 사용 - 본인이 아닌 실존하는 제 3자의 명칭의 사용 6. ‘Celeb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매도, 증여할 수 없으며 무형자산을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Celeb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서비스 본래의 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Celeb 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이에 해당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본 약관 및 각 서비스 별로 공지하는 운영정책에 따라 ‘Celeb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아이디의 삭제, 수사 기관의 고발 조치 등 적법한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또는 변경 시 개인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 해당 상품의 정보가 아닌, 검색을 위한 키워드나 홍보문구를 기재하는 행위 - 타인의 개인 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원’의 아이디 등 사이버 자산을 타인과 매매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 본인의 게시물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삭제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및 기타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Celeb 회원​’의 판매활동 1. (주)텐원더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Celly Shop’에서의 상품 판매는 ‘Celeb회원’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하여 ‘Celeb회원’은 상품에 관한 정보와 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을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Celeb회원 거래관리 시스템(‘회사’가 ‘Celeb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등을 목적으로 마련한 온라인상의 Celeb회원 전용화면을 말하며, 이하 “Celeb 회원 상점” 또는 “Celeb 회원 화면”이라 함)을 통하여 직접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2. ‘Celeb회원’이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은 플랫폼 서비스이용료, 배송비,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Celeb회원’이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는 상품대금 결제 방식, 상품배송 방식, 상품판매대금 이익배분율, 기부율, 금지 상품, 부적절한 판매 행위, 저작권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으며, 관련 사항에 대해 ‘Celeb회원’을 제재할 수 있습니다. - ‘Celeb회원’은 등록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구매자가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 ‘Celeb회원’은 상품 등록 시 상품 이름, 판매금액, 상품 상태, 사이즈, 카테고리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고, 상품 등록 후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정보를 수정, 보완되지 않아 발생하는 분쟁에 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상품 판매 제한, Celeb회원 ID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Celeb회원’은 품절 현황, 스크린 샷, 상품관련 방송영상링크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Celeb 회원 상점”에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4. ‘Celeb회원’이 “Celeb 회원 상점”을 통하지 않고 제3의 외부업체를 이용하여 상품을 등록 및 판매하는 경우 그 과정에서 유발되는 각종 법적 문제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손해에 대해 ‘Celeb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5. ‘Celeb 회원’은 ‘Celly Shop’ 또는 모바일 ‘Celly Shop’을 통하지 않고 ‘TA 일반회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회사’는 ‘Celeb 회원’을 제재할 권리가 있습니다. 6. ‘회사’는 ‘Celeb회원’의 판매 금액, 횟수, 빈도 및 기타실적 등을 토대로 ‘Celeb회원’에게 소정의 등급을 부여할 수 있으며, 각 등급에 따라 일정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Celeb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및 혜택에 관한 제반 사항 및 그 변경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상품거래 신청 및 계약의 성립 1. '​Celeb회원​'는 상품거래를 신청하는 경우에 ‘​Celly Shop​'에서 마련한 절차에 의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입력한 다음에 거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판매자’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성명,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카카오톡 ID 등의 연락처정보를 ‘회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Celeb회원​'이 등록한 '아이템'의 원활한 거래를 위하여 SNS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미투데이, 폴라, 구글 플러스 등),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사이트 등 다양한 홍보채널에 ‘Celeb회원’이 등록한 '아이템'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Celeb회원'은 홍보채널별 노출여부를 언제든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임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Celeb회원’의 상품판매등록 및 ‘일반회원’의 상품구매신청이 전산 상 연결된 경우, 거래 신청 및 승낙에 있어 '회원' 상호간 합의가 이루어진 것으로 간주하며, 거래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이때, 거래 계약은 ‘​Celly Shop​’에서 마련한 절차를 거치고, ‘​Celly Shop​’의 결제모듈을 사용하는 경우만을 의미하며, ‘회원’ 상호간 임의로 합의된 경우에는 거래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4. 미성년자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배송 1. ‘Celeb 회원’은 ‘상품’을 등록한 후 해당 ‘상품’을 ‘회사’에 배송해야 합니다. ​‘회사’와​‘Celeb회원’은 ​상호간 합의하에 배송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Celeb 회원​’이 ‘회사’가 지정한 배송 날짜 안에 제품을 발송하지 않으면 거래계약이 자동 해지될 수 있습니다. ​‘Celeb 회원’이 ‘상품’을 ‘회사’로 보내지 않아 생기는 그 어떤 분쟁과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상품’은 ‘회사’의 관리 가능 하에 귀속된 이후부터 ‘상품’의 도난, 분실, 훼손 등의 책임을 지며, 귀속이전 및 배송완료 시점의 상품상태에 대해서는 ‘​Celeb회원​’이 책임집니다. 이때, 배송과 관련하여 ‘​Celeb 회원​’과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상품’에 대한 배송과 검수 이후에 ‘회사’의 귀책으로 ‘상품’이 도난, 분실, 훼손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상품’의 중고시장 평균시세를 기준으로 ‘​Celeb회원​’에게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5) 대금결제 1. '회사'는 서비스 플랫폼 절차에 따라 확인된 ‘​Celeb회원​’의 판매 중인 ‘상품’을 ‘일반회원’에게 배송하고, ‘일반회원’이 ‘상품’ 구매를 완료한 경우 구매대금을 ‘​Celeb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이때, ‘​Celeb 회원​’이 이용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제한 금액을 ‘​Celeb회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다만,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 전자결제대행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일반회원’이 구매확정을 하지 않은 채로 3일이 경과할 경우 상품을 확인한 것으로 간주하고 ‘​Celeb 회원​’에게 구매대금을 제공합니다. 6) 거래 계약의 해지 1. ‘상품’의 판매 및 구매 등 ‘Celly Shop’에서 이루어진 거래 계약에 대한 해지 신청은 절차에 명시된 기간 내에 이루어질 경우 '회사'가 이를 승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발생되는 수수료 및 비용에 관한 책임은 해지를 신청한 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Celeb회원​’ 및 ‘일반회원’의 상호간 요구사항을 수렴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편익을 위하여 절차에 명시된 기간이 지난 시점에도 'Celeb회원'과 ‘일반회원’의 상호간 요구사항을 중개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의 분쟁소지 예방을 위하여 요구사항 중개과정 및 합의된 결정사항 일체를 녹취합니다. 4. 이용자 보호정책 1)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명시하고 운영합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유건우) 2) 부적절 행위 1. '회사'는 'Triple A'를 이용하는 선량한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하는 부적절 행위를 행한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까지 물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거나,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Triple A'에 허위정보 등록 - 거래부적합 ‘상품’ 등록 - 과대·과장 광고(스팸성 홍보글, 도배행위 등) - '회사'의 승인을 구하지 않은 상업성 광고(개인사업자·법인의 자사홍보 등) - 타인이 촬영한 사진, 타인이 창작한 이미지나 문구 등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 모든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 - 제조사, 브랜드, 원산지를 허위로 등록하는 행위 - 검색노출을 위해 허위로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 결제 부정행위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등)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Triple A'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가 정한 공개범위 외의 정보등록 및 정보등록 수단(컴퓨터 프로그램 삽입 등)을 활용한 임의적인 정보등록행위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기타 ‘회사’ 차원의 긴급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3) 거래부적합 상품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거래부적합 상품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거래부적합 '상품'을 등록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관령 법령 및 법률에 저촉되는 경우 - 주류, 담배 및 담배대용품(전자담배 등) - 마약, 향정신성의약품, 전문의약품, 의료기사법 위반물(안경, 콘텍트렌즈) - 총포 도검 화약류 관련 법률위반 무기류, 군복 및 군용물품(주한외국군 포함), 경찰복 및 경찰장구류 등 공인 등 신분사칭이 법적으로 금지된 집단을 대표하는 물품 - 습득물 및 장물, 기타 타인 명의를 도용하는 분실폰, 대포차, 대포폰 등 범죄관련성이 높은 물품 - 본인,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거래(신분증 등 명의거래, 유심칩 단독판매 포함) - 양도 또는 매매가 불가한 상품권, 홍보용으로 부여받은 할인권/초대권 등 - 개통불가폰 거래(부품폰, 연체폰, 불법복제폰, 선불폰 등) - 화장품 견본품(샘플 판매금지) - 통신 비밀보호법 위반물(영상+음성 가능한 CCTV, 핀홀 카메라 등) - 보증서나 감정서가 없는 보석류 - 전문적인 달러 환전으로 인한 상행위 2. 음란한 사진, 언어, 영상, 신호를 사용하여 성적인 수치심을 자극하는 음란표현물 - 각종 불법 성인용품 및 성보조용품, 풍기문란의 소지가 있는 물품 - 19세 이상 사용의 이용등급설정을 하지 아니한 각종 청소년유해상품 3.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불법복제품(국내외 유명브랜드 이미테이션, 짝퉁 등) - 지적재산권이 있어 저작권자의 승인을 받지 않은 경우(해적판 DVD/CD, 제본 도서 등) -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이미지 도용 - 불법 개조품 - 정당한 권리 없이 저작권과 그 밖의 기술/기술적 장비 관련 보호법을 무력화하는 거래(개조, 복제, 매크로기기 등) - 정부 및 관할 관청으로부터 판매허가를 받지 않은 상품의 경우 - 식약청의 허가를 받지 않은 기능성건강식품 및 다이어트약, 음식물/식품 - 보건복지부의 허가를 받지 않은 의료용구 및 의료기기(물리치료기 등) - 자격증 소지허가를 받지 않은 총포도검류 - 동물의약품 (심장사상충 약을 포함한 각종 동물 관련 의약품) - 멸종위기의​ 야생동·식물 ​및 기타 박제류 4. 기타 전자상거래 또는 통신판매로 유통, 판매가 금지되어 있거나,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한 상품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4) 저작권 보호정책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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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가.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나.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a.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b.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a.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b.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a.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b.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a.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b.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a.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b. 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가.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나.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서비스 내 "내 프로필" 변경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서비스 내 "계정삭제"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위 방법이 불가할 시,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또는 기타 가능한 방법으로 연락주시면 지체 없이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연락처 하단 표기)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5)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가. 회사는 계정정보를 생성하기 위해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프로그램을 실행할 시 기기식별번호(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를 자동으로 수집하게 됩니다. 나. 회사는 친구자동등록이나 친구추천 등의 기본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전화기 내의 전화번호부에 저장되어 있는 제3자의 전화번호를 자동으로 수집하게 됩니다. 다. 이용자가 기기식별번호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라. 이용자의 전화기 내의 전화번호부에 저장되어 있는 제3자들의 전화번호를 회사가 수집, 이용하는 것을 거부하는 이용자는 "설정" 메뉴에서 "자동친구등록"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으로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마. 이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특정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자동 수집 거부 가.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나.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a.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b.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설정 거부방법 a.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합니다. b.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c.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방법 예시 a. 인터넷 익스플로어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b. 크롬 : 웹 브라우저 상단의 설정 >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 > 콘텐츠 설정 > 쿠키 *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가.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가.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가.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가. 성명: 마성민 나. 소속 및 직책: 경영관리본부 이사 다. 연락처: 02-2088-1955 라. 이메일: com10won@gmail.com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나.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다.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라.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자 최소 7일전부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1) 공고일자: 2016-09-30 2) 시행일자: 2016-09-30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텐원더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결제대금예치서비스 및 선불전자지급수단(이하 ‘Triple A 캐쉬’라고 합니다)의 발행 및 관리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자에게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ㆍ의무 관계를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서비스를 제공(이하 ‘전자금융업무’라고 합니다)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이하 ‘지급인’이라고 합니다)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이하 ‘수취인’이라고 합니다)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3)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등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전자자금이체, 직불전자지급수단, 선불전자지급수단, 전자화폐, 신용카드, 전자채권 그 밖에 전자적 방법에 따른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5)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 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6) “전자문서"라 함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2조제1호에 따른 작성, 송신ㆍ수신 또는 저장된 정보를 말합니다. 7)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이용자가 거래지시를 하거나 또는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수단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가.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 나. [전자서명법] 제2조제4호에 따른 전자서명생성정보 및 같은 조 제7호에 따른 인증서 다.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라. 이용자의 생체정보 마. 가목 또는 나목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비밀번호 8)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9) “이용자번호”라 함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0)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1)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12)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용어의 정의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회사가 운영ㆍ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www.oktriplea.com)” 및 “Triple A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이하 통칭하여 ‘인터넷사이트 등’이라고 합니다)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이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요청하면 전자문서를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하는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인터넷사이트 등에 게시하여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그 변경된 약관을 인터넷사이트 등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후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에 따른 고지나 통지를 할 경우에는 “이용자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함께 고지하거나 통지합니다. 5. 이용자가 제4항에 따른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구성 및 내용) 1. 전자금융거래서비스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로 구성되며, 필요한 경우에는 본 약관의 각 장에서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게시합니다. 1)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2) 결제대금예치서비스 3)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 서비스 2.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추가하거나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내용을 사전 고지하고 해당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시간)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회사 및 그 밖의 결제수단 발행업자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및 그 밖의 기술상 필요나 금융회사 및 그 밖의 결제수단 발행업자 사정에 따라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해당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해당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접근매체의 관리) 1.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합니다. 2.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접근매체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2) 접근매체를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는 행위 3) 접근매체를 질권 및 그 밖의 담보 목적으로 하는 행위 4) 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행위를 알선하는 행위 3.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7조 (거래내용의 확인) 1. 회사는 인터넷사이트 등에 해당 서비스 조회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가 자신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또는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확인하게 할 수 없는 때에는 회사는 인터넷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즉시 그 사유를 알리고, 그 사유가 종료된 때부터 이용자가 자신의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자신의 거래내용을 서면으로 제공하여 줄 것을 인터넷사이트 등 초기화면에 게시된 고객센터의 연락처 또는 인터넷사이트 등의 고객문의 기능을 통하여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그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따라 이용자로부터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교부를 요청받았으나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또는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즉시 그 사실 및 사유를 알립니다. 이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또는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할 수 없는 기간은 제2항에 따른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의 교부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가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2) 거래의 종류 및 금액 3) 거래의 상대방에 관한 정보 4) 거래 일시 5)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6)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7) 추심이체시 지급인의 출금동의에 관한 사항 8)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 기록 9)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10)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5. 회사가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2) 전자지급수단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3)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제8조 (오류의 정정 등) 1.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오류의 정정 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오류가 있음을 안 날로부터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 결과를 문서,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해당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이 경우 이용자가 문서로 알려줄 것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문서로 알립니다. 제9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과 보존) 1.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전항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기간은 제7조제4항 및 제5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0조 (지급의 효력발생시기 및 거래지시의 철회) 1.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지급하는 경우 지급의 효력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때에 발생합니다. 1) 전자자금이체의 경우: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계좌의 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난 때 2)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때 3) 그 밖의 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 2. 이용자는 제1항에 따라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인터넷사이트 등의 초기화면에 게시된 고객센터의 연락처 또는 인터넷사이트 등의 고객문의 기능을 통하여 전자문서를 전송하는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통신판매에 따른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의 구매대금으로 전자지급수단을 지급하여 제1항에 따라 지급의 효력이 발행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약철회의 방법에 따라 해당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이용자정보에 대한 비밀보장) 회사는 전자금융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관련 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회사의 책임)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1)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단,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ㆍ관리주체인 경우) 2)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행한 사고 3)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2.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의 전부 또는 일부를 그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3)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가 [전자금융거래법] 제6조제1항에 따른 확인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전항 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4) 이용자가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나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누설ㆍ노출 또는 방치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대여, 사용위임,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하여 전항 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5)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 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 의무를 다한 경우 6)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분실 또는 도난의 통지를 받기 전에 저장된 금액에 대한 손해인 경우 7) 천재지변, 전쟁, 테러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정전, 화재, 건물의 훼손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의 사유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인터넷사이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제공의 중단일정 및 중단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3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이용자는 인터넷사이트 등의 초기화면에 게시된 분쟁처리 담당자 연락처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제출 및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신청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1항에 따른 분쟁처리신청을 받은 경우에는 그 신청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3. 이용자는 제2항에 따른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안전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5조 (약관 적용의 우선순위) 1.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본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전자금융거래에 관해서는 본 약관을 우선 적용하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개별약관 및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6조 (관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하여 회사 주소지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2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제17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이루어지는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회사는 소비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등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2) “선지급식 통신판매”라 함은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하는 대금 지급 방식의 통신판매를 말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터넷사이트 등에 입점한 자로서, 통신판매를 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소비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터넷사이트 등에 입점한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는 자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제5호의 요건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18조 (예치된 결제대금의 지급방법) 1. 소비자(그 소비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합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소비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받은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3. 회사는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소비자의 동의 없이 해당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소비자가 그 결제대금을 환급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제3장 선불전자지급수단 제19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선불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이용되는 Triple A 캐쉬 등 회사가 발행 당시 미리 이용자에게 공지한 전자금융거래법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2) “Triple A 캐쉬”라 함은 이용자가 인터넷사이트 등에 입점한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데 사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발행ㆍ관리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하고, 그 발행 최고한도는 기명식 200만원, 무기명식 50만원으로 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고 선불전자지급수단을 결제수단으로 하여 그 대가를 지급받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고 선불전자지급수단을 결제수단으로 하여 그 대가를 지급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20조 (유효기간) 1. 회사는 이용자가 이벤트, 미사용쿠폰 등에 대한 환불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는 선불전자지급수단에 대하여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 내에서만 무상으로 지급받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해당 이벤트 등에 관한 인터넷사이트 등의 관련 화면 등을 통하여 유효기간 설정 여부 및 그 기간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21조 (환급) 1. 환급의 대상이 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은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구매하여 보유하고 있는 것에 한정되며, 이용자가 이벤트, 미사용쿠폰 등에 대한 환불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것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이용자가 보유 중인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전액에서 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 전부를 환급하여 줍니다. 1)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인하여 회사 또는 판매자의 재화 또는 용역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이용자가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결함으로 회사 또는 판매자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 3)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구매하여 보유 중인 선불전자지급수단 금액의 80%이상 사용하고 남은 잔액에 대하여 환급을 요청한 경우 제22조 (환수) 회사는 이용자가 보유중인 선불전자지급수단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환수할 수 있습니다. 1)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제공원인 사유가 취소된 경우 2) 이용자가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보유한 경우 부칙 (2016. 09. 30)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9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